글쓰기

# 2020년 5월 12일 화요일 : 목표를 정하다

계단한칸 2020. 5. 12. 23:14

목표설정

2020년 5월에와서야 업무가 나를 잡고흔드는걸 좀 뿌리쳐 내고 목표를 설정했다.
회사 일이라는게 그냥 살다보면 휘둘리게 된다.
휴가 일정도 회사일 없을때 까지 기다리면 휴가 못간다.
그냥 휴가 일정 잡고 회사 일정을 거기에 조율 시키자.

어쨌든

올해의 목표는 이거다.

  • 20kg빼기 (2020년 7월 31일까지의 단기목표는 5kg빼는것이다.)
  • 파이썬으로 미니프로젝트 5개 완료하기
  • 목표하는 App만들기
  • CISA 강의 완료하기

모두 소중한 목표들이다.

감량

2년째 다이어트 중이지만 명백하게 실패했다.
많은 사람들이 내 몸에 입을 대고 있으니 말이다.
이전까지는 내게 아주 좋은 핑계가 있었다.
그래고 스스로도 핑계가 아니라 그것 때문에 감량에 실패했다고 본다.

올해는 다르다..올해는….
올해 못빼면 앞으로도 못 뺼 확률이 높다.
반드시 성공해야만 한다.

야식만 줄여도 성공이다.

파이썬

한 2주전부터 공부시작했는데 아주 근래 내 생활패턴을 지배했다.
유튜브, 책 모두 파이썬 관련 된 것들이다.
처음 완전히 맨땅에 헤딩하다보니
퍼질뻔도했지만

Import turtle as t

솔직히 여기서 좀더 머물러 있었으면 그만 둘뻔했지만

우연치않게 회사에서 아주 귀찮은 일이 하나 있었다.

등기부등본을 뽑아야 하는데 그게 40개나 되는 pdf였는데
40개 모두를 자동인쇄할 방법을 구글링으로 찾는데 마땅히 안나왔다.

그래서 쳤다

::파이썬 자동인쇄::

선배님들이 짜놓은 코딩들이 있었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복붙을 했지만 돌아가지 않았다.

완전히 겉핥기도 배운 지식이니 떠먹여줘도 그거 하나 응용을 못하는것이다.
그렇게 몇십분을 헤메다가 결국 성공해서(그냥 노가다로 했어도 그 시간보단 덜걸렸을것이다.)
자동인쇄.py가 만들어졌다.

그렇게 파이썬에 발자국 하나 찍었다.

App

요건 일단 구상 중에 있고 파이썬으로 우선 익숙해지고 넘어갈 생각이다.

CISA

요건 우선 공부는 할 생각인데 자격증을 딸지에 대해서는 고민이다.
시험치는데 50~60만원 가량 하는데 낙방하면 백만원이 그냥 들어가는것이니 말이다.
우선 이게 내 경력에 도움이 될지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시험응시는 결정을 할 것이다.

치열한 한해가 되지 싶다.
웃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