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무기력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들

계단한칸 2021. 1. 25. 00:07

사람이 쳐지기 시작하면 계속 심하게 가라앉는다.
가라앉아본 사람들은 어디로 가라 앉는지 안다.

이때가 되면 집을 벗어나기 싫어하고 당면한 일들에 대해 회피하고 싶어한다.

건강문제
당장해야하는 업무들
내가 실수한 큰것처럼 보이는 문제
당장의 현금흐름(월세 등)

당장 닥친일들이거나 미래에 닥칠 해결하기 힘들것 같은 일들이 우리를 바닥으로 잡아 당긴다.
서 있으면 버티기 힘드니 침대에 누워서 중력+우울력을 감당해 낸다.

그렇게 침대에서 컨텐츠를 소비하며 10분 20분 잊터 가다가 어느덧 일요일 3시가 된것을 알게 되면 마음이 조급해 진다.

일할때도 평일 3시가 분기점(하루가 대략 지나갔는지를 판단하는)이었기 때문이다. 일주일로 치면 목요일

오늘이 끝나간다 곧 해가 지면 내일의 걱정은 현실로 되어 돌아온다 이제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나는 그대로 인데

어떻게 해야하나?

좋다.

문제 해결은 지금 당장은 요망하다.
그럼 내가 할 수 있은 일을 한다.

1. 몸을 움직인다.
2. 내 의지로 만들어 낸 결과가 있어야 한다
.

아 두가지를 충족키는 행동을 해야한다.

진짜 무슨 의미가 있겠냐 싶을 수 도 있겠지만 효과가 있다.

>>>나도 오늘 효과 봤다. 스트레스 받아서 미칠거같다가 좋아졌다. 믿어달라.

그 행동은
1. 집안 정리하기.
2. 한시간 걷기.


1은 몸을 움직이면서 계속 해야지라고 생각했던것들을 했다.

분리수거, 변기청소, 이불빨기, 먼지제거, 오래된 책 팔기 등 사는 공간이 넓어지고 깨끗해지고

내가 움직여서 성과를 얻어냈다.

2는 몸을 움직이면서 방구석에만 있던 나를 밖으로 이끌어냈다. 걸으면서 음악을 듣고 싶겠지만 매우 강력하게 유튜브 강연을 들으라고 하고싶다. 동기부여쪽이면 좋겠고 아니라면 어쨌든 당신의 능력이 올라가는쪽으로 하면 좋다.

이것도 내가 움직여서 성과를 얻어냈다.

건강, 지식, 비타민D

이걸 일단 습관으로 만들면 당신은 하루에 최소 2번은 성공하게 된다.

나쁘지 않다. 직장에서 성공 실패 나눌것도 없고(길게 보면 누구나 성공하고 실패한다, 그리고 요즘엔 실패를 장려하는게 실리콘밸리에선 유행이랍디다) 직장에서 뭔가 하는것은 나 혼자 할 수 없는 일이니 컨트롤 불가능 하다.

나는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일부터 성공하자.
수신제가치국평천하라했다.

본인 스스로부터 성공의 역사를 쌓아 나가자.
우리 몸에 성공의 유전자를 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