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책리뷰]기억력의 신, 도미니크 오브라이언, 팬덤북스

계단한칸 2021. 4. 5. 12:56

출처 : 리디북스

추천정도: ☆
한줄평: 단순암기만할 사람은 정독해볼수있겠지만 일반 직장인들에겐 도움될만한 내용 없다고 보여짐

요즘 업무하면서 집중력이 떨어져 방금 들은말을 아주 흘려들어서 무슨말했는지 까먹은 적도 많고 들었던말이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많았다.

숫자도 잘 기억 안나서 기억했을 경우에 대비해서 파일을 열어본다고 시간을 더 쓰거나 중간중간 파일 버전이 바뀔때 뭘 바꿨는지 몰라서 허둥지둥하는 경우가 있어

기억법에 대한 책에 관심이 급하게 생겼다.

그중 처음 읽은 책인데 나의 이런 상황에 맞지 않는 책이었다.

나는 기억력에 관한 책을 읽고싶었는데 이책은 주로 암기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발췌독을 하려해도 크게 읽을 부분이 없었다.

발췌한 부분에서 중요 내용은
암기에 연상과 암기하고자 하는 대상의 변환 그리고 스토리였다.

주기율표암기나 카드순서 암기를 할 것이 아니라면 일단은 크게 추천하지 못하겠다.